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이란?
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직장 내 자유로운 휴가 문화 조성과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정부와 기업이 함께 근로자의 국내여행 경비(휴가비)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.
근로자 혜택
근로자의 혜택은 기업(10) + 정부(10) = 20만원의 휴가비를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.
참여 기업 혜택
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참여 시 기업은 정부포상, 언론홍보, 우수사례집 발간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.
(*참여기업 혜택 세부내용은 변동 가능)
*세부사항은 해당 부처 홈페이지 참조
참여 대상 안내
-소상공인
-중소기업/중견기업
-비영리민간단체/사회복지법인.시설
참여 신청 절차
→지금 바로 신청하러 가기(한국관광공사)
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을 신청해야 하는 이유
1. 직원 사기 및 업무 만족도 향상 : 직원이 지원 및 가치를 느끼면 전반적인 업무 만족도 및 동기 부여가 향상될 수 있습니다.
2. 유지율 향상 : 직원들은 휴가 지원을 포함하여 지원 정책 및 혜택을 제공하는 회사에 더 많이 남을 가능성이 높습니다.
3. 생산성 향상 : 개인 또는 가족의 요구 사항을 해결하는 데 필요한 시간을 할애할 수 있는 직원은 업무에 복귀했을 때 더 집중하고 생산적일 수 있습니다.
4. 결근 감소 : 직원이 휴가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면 질병이나 스트레스 관련 문제로 인해 결근 할 가능성이 줄업듭니다.
5. 회사 이미지 개선 : 직원 복지와 일과 삶의 균형을 우선시하는 회사는 종종 더 일하기 좋은 곳으로 간주되어 최고의 인재를 유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전반적으로 근로자 휴가 지원 프로젝트는 직원과 고용주 모두에게 가치 있는 투자가 될 수 있으며 건강한 일과 삶의 균형을 촉진하고 궁극적으로 보다 긍정적이고 생산적인 작업 환경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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